로고

우리는 자랑스러운 김해시의 어린이 홍보대사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8 [10:22]

우리는 자랑스러운 김해시의 어린이 홍보대사

편집부 | 입력 : 2015/10/08 [10:22]


김해시, ‘1기 와글와글 어린이기자단’ 위촉

 

[내외신문=이선영 기자]?경남 김해시는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제1기 김해시 와글와글 어린이 기자단' 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중국기예단의 식전공연, 위촉장 수여, 트릭아트형 포토존 기념촬영, 어린이기자 선서, 활동포부를 담은 영상상영 등 어린이기자들이 김해시의 어린이 홍보대사로서 자부심과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축제 분위기의 신나는 발대식으로 진행됐다.

 

 

'김해시 와글와글 어린이기자단'은 도내에서 유일한 어린이 기자단으로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이 가득한 관내 초등학교 3∼5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다.?앞으로 축제, 문화 행사, 역사, 명소 등 김해시와 관련된 기사를 취재하여 작성하고, 테마가 있는 탐방, 김해의 명사 인터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게 된다.

 

김해시 윤성혜 부시장은 26명의 어린이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어린이들은 우리 모두의 희망이며, 인구 100만 시대의 김해를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이라면서 “어린이 기자 한명 한명이 김해시의 홍보대사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김해시를 위해 봉사하고 홍보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또, 이날 위촉된 어린이 기자 김동혁(구봉초 3학년)군은 "제1기 김해시 와글와글 어린이 기자로 선발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오늘 기자단이 선서한 대로 품격 있는 어린이 기자로서 항상 바른말 고운 말을 사용하고, 홍보활동도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