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 서울 강북을 정봉주,조수진에 이어 한민수 대변인 전략공천..:내외신문
로고

민주당 서울 강북을 정봉주,조수진에 이어 한민수 대변인 전략공천..

김봉화 | 기사입력 2024/03/22 [16:01]

민주당 서울 강북을 정봉주,조수진에 이어 한민수 대변인 전략공천..

김봉화 | 입력 : 2024/03/22 [16:01]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2일 비명계 박용진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강북을에 이재명 대표의 측근이자 '친명계' 한민수 대변인을 전략 공천했다. 당초 해당 지역에서 공천을 받았던 조수진 변호사가 성범죄자 변호 이력으로 논란이 되자 결국 한민수 대변인을 강북을에 최종 공천했다.

 

강민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대표가 위임받은 당무위원회와 최고위원회의 권한으로 서울 강북을 후보로 한민수 대변인을 의결 및 인준했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정치부장 출신인 한 대변인은 박병석 국회의장 당시 정무 수석비서관을 거쳐 지난해 9월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으로 임명됐고 앞서 한 대변인은 강북을 정봉주 전 의원의 공천 취소로 전략공천 지역으로 지정돼 후보로 나섰으나 탈락한 바 있다.

 

강 대변인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전언으로 "조수진 후보의 사퇴가 안타깝다. 윤석열 정권 심판에 작은 방해조차 되지 않겠다는 조 후보의 뜻을 존중한다. 조 후보의 뜻을 수용해 정권심판과 국민승리로 화답하겠다"고 알렸다.

 

강 대변인은 브리핑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공천 진통이 두번씩, 결선투표 또 후보자 사퇴까지 있었던 건 사실"이라며 "저희로서는 진통을 성장통으로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조 후보의 낙마 후 이전 경선에서 차점자였던 박용진 의원이 공천 대상에서 배제된 것에 대해서 "정봉주 전 의원 사퇴 때와 똑같은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전략경선을 하기엔 오늘 후보 등록 마지막 날 아닌가"라고 설명했다.

 

한 대변인도 지난 경선 공모에 응했지만 탈락한 것과 박용진 의원이 경선에서 탈락한 것의 차이를 묻는 질문에는 "박용진 의원을 배제하기 위해서 공천한 게 아니라 전략공천은 전략적으로 판단해서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한 대변인이 강북을에 전략 공천 됐지만 지역 연고가 없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대변인은 전국구 아니겠나"라고 답하며 승리를 자신했다.

 

강북을에선 현역 의원 평가 하위 10%에 포함돼 경선 득표의 30% 감산을 받은 현역 박용진 의원과 정봉주 전 의원, 이승훈 변호사 간 3선 경선이 치러졌고, 정 전 의원이 박 의원과 결선 끝에 공천장을 받았지만 정 전 의원의 과거 '목발 경품' 발언이 논란이 되자 민주당은 공천을 철회하고 박 의원과 조수진 후보 간 전략 경선을 통해 조 후보를 공천 했지만 조 후보는 과거 성범죄자 변호 논란으로 이날 새벽 후보직 사퇴 선언에 이어 한민수 대변인이 그 자리를 차지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naewaynews1@gmail.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