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병역명문가 제도 20주년을 기념해 연말까지 병역명문가를 대상으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사진제공=국민은행)
|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병역명문가 제도 20주년을 기념해 연말까지 병역명문가를 대상으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병역명문가는 3대 가족 모두가 현역 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하며 2004년부터 병무청이 선정해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1월 병무청과 업무 협약을 맺고 연말까지 병역명문가를 위한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고객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지방병무청에 병역명문가를 신청 후 선정된 고객으로 KB스타뱅킹 내 KB월렛에서 병역명문가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KB국민은행은 등록 고객에게 KB내맘대로적금 신규 가입 시 사용 가능한 1.0%p 금리우대쿠폰과 청약저축 신규 가입 및 최초 납입 시 사용 가능한 2만 원 금융쿠폰을 지급한다. 제공된 쿠폰은 KB스타뱅킹의 KB월렛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3대가 현역으로 군 복무를 마친 병역명문가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 KB헬스케어와 협력해 병역명문가 대상 건강관리 및 리워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