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KB국민은행, 동반성장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내외신문
로고

KB국민은행, 동반성장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7/21 [14:03]

KB국민은행, 동반성장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7/21 [14:03]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전경(사진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전경(사진제공=국민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1일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와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소기업의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인센티브를 마련하고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시행 중인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ESG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진단 ▲ESG 컨설팅 제공 ▲ESG 특화대출 금리 및 한도 우대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반성장위원회의 ‘협력사 ESG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ESG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ESG 전문 교육 및 역량진단, 현장 실사,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동반성장위원회는 ESG 업종별 평가 결과 준수율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 후 ESG 우수기업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자금을 적기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ESG 진단·컨설팅·금융상품으로 구성된 ESG 금융체계를 통해 중소기업과의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무료로 ESG 평가를 받아볼 수 있는 ‘KB ESG 자가진단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KB ESG 자가진단서비스’는 서류제출 없이 KB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ESG 평가를 받고 결과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이다. 평가 결과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우대금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필요 시 전문적인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ESG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