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 자원순환 녹색나눔장터 기부금 전달:내외신문
로고

인천시, 자원순환 녹색나눔장터 기부금 전달

편집부 | 기사입력 2013/12/23 [17:12]

인천시, 자원순환 녹색나눔장터 기부금 전달

편집부 | 입력 : 2013/12/23 [17:12]


[내외신문=이승찬 기자] 인천시가 자원순환녹색 나눔장터행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을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23일 시는 시가 주최하고 인천YWCA 주관으로 추진한‘2013년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에서 참가자들이 판매한 수익금중 일부(10%)를 자발적으로 기부해모금된 950만원을 어려운 형편에 있는 장애우가정, 한부모가정 등 20명에게 기부금 나눔 행사를 가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해에는 76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영근 시 환경녹지국장과 김용옥 인천YWCA 회장을 비롯한 나눔장터 후원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로 9년째 진행된 나눔장터는 매회 의류 아나바다! ‘내 옷장속의 보물 나누기’, 신발 아나바다! ‘환경사랑 개성만점 리폼’ 등 각기 다른 테마를 갖고 시민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를 병행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나눔장터, 상설장터 등으로 확대해 4만3천여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건전한 소비문화를 실천하는 생활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는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실시(겨울철 제외)되는 아?나?바?다 장터로서 단체, 개인, 가족단위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자원의 순환과 기부를 통해 어린이에게는 경제교육을, 어른에게는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장터로 손색이 없다.

특히, 금년도에는 잦은 우천 등으로 행사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1회에 걸쳐 연간 1,957팀(가족) 참가, 108,290건의 물품 나눔을 통해 장롱 속에 잠자던 물건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됨으로써 세상 속에 다시 태어나 새 생명을 얻게 됐다.

한편,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는 내년에 다시 개장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나눔장터 홈페이지(www.happynaum.com)를 방문하거나 인천시 자원순환과(440-3572) 또는 인천YWCA(424-052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