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IFEZ 랜드마크, 청라시티타워 본격 건설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8/11 [03:40]

IFEZ 랜드마크, 청라시티타워 본격 건설

이승재 | 입력 : 2013/08/11 [03:40]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경제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LH공사’)은 올해 7월말 청라국제도시 주민간담회 등을 통해 시티타워 조기 건설을 위해 시티타워를 발주하는 추진방안을 상세히 설명했고, 주민들에게 ‘8월중 시티타워 건축 허가 승인'을 약속했으며, 이에 따라 경제청은 2013년 8월8일자로 시티타워 건축허가를 우선적으로 승인했다.

그동안 경제청과 LH공사는 최상의 시티타워 복합시설 사업화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사업설명회 개최, 국내·외 대기업 대상 개별상담, 해외 초고층 복합시설 성공사례 분석, 법률 자문 및 중앙부처 의견 수렴 과정 등을 거쳐 이번에 시티타워 추진방안을 최종 확정한 것이다.

이종철 경제청장은 “시티타워의 조기 착공은 청라국제도시 최대 현안사항으로, 시티타워 건설은 청라국제도시 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청은 시티타워 건축 허가를 2013년 8월8일 승인했으며, 앞으로 LH공사가 실시설계를 실시하고 시티타워가 조기 착공할 수 있도록 경제청의 행정력을 총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기존에 LH공사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경제청과 LH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게 돼 있는 시티타워 복합용지 개발사업은 민간투자자가 제안하는 공모조건을 수용해 동 개발사업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