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동남署, 장애인성폭력대책지역협의회 2차 간담회 개최

임원호 | 기사입력 2013/06/21 [10:23]

천안동남署, 장애인성폭력대책지역협의회 2차 간담회 개최

임원호 | 입력 : 2013/06/21 [10:23]


- 4대 사회악 성폭력 근절을 위한 추진 전략 -

천안동남경찰서(서장 박근순)는, 6. 20(木) 16:00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장애인성폭력대책지역협의회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지난 3. 28. 경찰서장과 장애인성폭력상담소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고, 경찰서 생활안전과장 및 관내 장애인 단체?장애인 보호시설?천안시청 노인장애인과장 등 7명이 위원으로 구성되어 1차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따라서 서는 1차 간담회 이후 협의회 위원장인 장애인성폭력상담소 박두순 소장과 함께 천안시 동남구 관내 장애인 보호시설 5개소를 방문,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관내 在家 여성지적장애인 중 보호자도 장애인이거나 혼자 거주하는 고위험군을 선별 방문,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고, 그 중 8명의 집에 방범용 CCTV를 설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차 간담회에서는 1차 간담회 이후 각 기관의 활동을 소개하고 향후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참아름다운집 등 2개 기관장을 위원으로 추가 구성하였다.

이와 관련 박근순 천안동남경찰서장은 “협의회 구성 이후 장애인성폭력상담소장 등 위원들의 협조로 최근 감금폭행이 의심되는 미인가 보호시설 내 피해자를 구조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며 깊은 감사를 표하였고,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통을 받는 장애인이 더 이상 없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