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올 여름 많은 비” 정부, 긴급 대책 마련

김정태 | 기사입력 2013/06/12 [08:56]

“올 여름 많은 비” 정부, 긴급 대책 마련

김정태 | 입력 : 2013/06/12 [08:56]


정부가 올 여름 기후변화 및 대기 불안정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는 기상관측에 따라 여름철 풍수해 대책을 마련하고 대처상황등을 긴급 점검했다.

 

이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에 ‘농업 재해대책상황실’이 상시운영된다. 또?환경부·산림청은 급경사지·산사태 취약지구를 중점점검해?피해의 사전예방에 나선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농식품부·환경부·국토부·해수부·산림청·지자체 등 관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여름철 풍수해 대비 관계기관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농림축산식품부는?‘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상시 운영하고, 시·군별 지역담당관을 활용해 재해예방 및 복구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환경부와 산림청은 급경사지, 산사태 취약지역 및 재난위험지구에 대한 중점 점검을 실시하고, 태풍·집중호우로 인한 입산통제 사전 홍보 및 탐방객·야영객에게 실시간으로 재난위험을 통보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다목적댐과 보 연계운영을 통해 홍수조절 용량을 확보하고, 하천 수해복구사업도 조속히 완료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항만시설물·선박에 대한 안전검검을 강화하고 태풍 내습시 항만운영 및 해운물류 안전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은?“인명피해 우려지역 등에 대한 철저한 점검 등 풍수해 대비책에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달라”며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은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중요하므로 평상시 국민 행동요령을 생활화해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