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부,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GGGS) 2013 개최

김정태 | 기사입력 2013/06/10 [06:56]

정부,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GGGS) 2013 개최

김정태 | 입력 : 2013/06/10 [06:56]


10-11일 이틀간 인천 송도에서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GGGS : Global Green Growth Summit) 2013’이 개최될 예정이다.

정부와 글로벌 녹색성장 연구소(GGGI)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서밋에는 각국 정부, 학계, 정재계, 시민사회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성장의 미래 : 재원, 혁신, 정책’이라는 주제하에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서밋은 우리 정부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설립한 최초 국제기구인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가 작년 10월 국제기구로 승인된 후 개최하는 첫 국제회의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10일 참가자들을 위한 환영오찬을 개최하여, 그간 녹색성장 전파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해온 각계 인사들의 활동을 독려하고, 녹색성장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환영오찬에는 라르스 뢰케 라스무센 GGGI 의장(덴마크 前총리), 바랏 작데오 前가이아나 대통령, 크리스티안 프리스 바크 덴마크 개발협력장관, 후안 호세 게라 아부드 환경자원부장관 등 주요 국내외인사들이 참석 예정이다.

2011년 이래 3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에서는 재원, 혁신 및 정책의 연계를 통해 녹색성장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해함으로써 녹색성장(Green Growth)을 내실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관계자는"향후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이 국내에 성공적으로 설치되고, GGGI가 경쟁력 있는 국제기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