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칠갑산 청정 한우타운 준공식 가져…

임원호 | 기사입력 2013/05/15 [09:30]

칠갑산 청정 한우타운 준공식 가져…

임원호 | 입력 : 2013/05/15 [09:30]

청양군은 지난 14일 청양에서 질 좋은 축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비봉면 소재 ‘칠갑산 청정 한우타운’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화성농협(조합장 이성규)은 비봉면 록평리 78-2번지 현지에서 이석화 청양군수, 김현국 청양군의회 의장 및 의원, 청양군한우협회 김영훈 회장외 임원, 지역주민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성규 조합장은 식사에서 “오늘날의 축산여건은 나날이 어려워지고 있다. 특히 최근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축산물 가격이 하락해 축산농가의 시름은 더욱 깊어만 가고 있는 현실이라며 칠갑산 청정 한우타운을 중심으로 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한우타운은 지역 주민과 소비자들에게 편안한 외식문화를 제공하고, 축산농가에는 유통기능을 강화해 지역 경제에 활력이 되는 첫 걸음”이라며, “지역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축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도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소고기를 제공해 청양의 새로운 먹거리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우타운에서 공급되는 소고기는 전국한우협회 청양군지부(회장 김영훈)와 협약을 통해 지역 한우농가에서 사육한 소중에서 3년 이하의 암소만을 엄선해 한우의 참맛을 선보이고 있다.

칠갑산 청정 한우타운은 청양군의 지원을 받아 6,682㎡의 부지에 사업비 12억원이 투입돼 본관 1동 342㎡, 별관 1동 171㎡의 2개동 150석으로 꾸며졌으며, 분수대 · 휴식 데크도 마련해 찾아오는 소비자의 입과 눈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