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보건소,‘에이즈 예방‧인식개선’캠페인 실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보건소,‘에이즈 예방‧인식개선’캠페인 실시

에이즈, 제대로 알고 예방하세요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06:00]

당진시 보건소,‘에이즈 예방‧인식개선’캠페인 실시

에이즈, 제대로 알고 예방하세요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12/01 [06:00]

 사진 / 에이즈 인식개선 캠페인 홍보물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보건소가 135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에이즈에 대한 편견별 축소 및 인식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에이즈란 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HIV)가 몸속에 침입해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질환으로 감염인과의 성 접촉, 감염된 혈액제제 및 수혈 등에 의해 감염될 수 있다.

 

국내 HIV 감염경로의 99%는 성관계로 올바른 콘돔 사용으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에이즈는 만성질환이므로 고혈압과 당뇨처럼 관리를 통해 증상의 진행을 조절할 수 있어 조기 검진을 통해 초기에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증상으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가 없어 감염 의심 일로부터 최대 잠복기인 12주 후에 HIV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하며 전국 보건소에서 익명으로 무료 검사가 가능하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 예방을 위해 올바른 콘돔 사용 안전한 성관계 빠른 검사라는 세 가지 수칙을 당부했다.

 

시 보건소는 7일 지정된 에이즈 예방주간에 맞춰 8일 시청 대강당에 에이즈 증상, 감염경로, 예방 등에 대한 패널을 전시하고 예방 홍보 리플렛을 배부하는 한편 12월 한 달간 홈페이지 배너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를 계속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