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창의공감 수학캠프 운영:내외신문
로고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창의공감 수학캠프 운영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9:41]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창의공감 수학캠프 운영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2/07/28 [19:41]
북부교육지원청, 창의공감 수학캠프 운영
북부교육지원청, 창의공감 수학캠프 운영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식)21개 중학교 2학년 64명을 대상으로 ‘2022 북부 창의공감 수학캠프를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북부 수학캠프는 수학이 놀이가 되다, 인공지능 로봇과 수학의 만남을 주제로 인공지능과 친해지기’, ‘수학적 전략 탐구를 바탕으로 보드게임 제작하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엔트리의 AI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반려로봇을 만들어 보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해 우리가 꿈꾸는 스마트 시티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보드게임 프로그램은 수학적 전략 탐구를 바탕으로 게임을 만드는 활동으로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와 수학에 대해 긍정적 태도를 보였다.

캠프에 참여한 부평서여중 학생은 학교에서 접해보지 못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을 활용한 수학 체험·탐구 활동이 너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수학체험 기회가 지속적으로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마음껏 즐기면서 생각하는 힘이 자라는 다양한 창의공감 수학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