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추진 모색: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추진 모색

- 연구용역 진행…답례품 개발 및 홍보방안 등 준비에 만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05:47]

당진시,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추진 모색

- 연구용역 진행…답례품 개발 및 홍보방안 등 준비에 만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7/12 [05:47]
▲사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개발 및 홍보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내년 11일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관련 성공적 추진을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사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개발 및 홍보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는 제도로,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 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 혜택과 함께 일정액에 해당하는 지역 농 축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

시는 11일 시청 아미홀에서 김영명 부시장 및 관련 부서장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추진상황 보고 및 용역사의 보고발표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개발 및 홍보방안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시작했다.

보고가 끝난 후 참석자들은 당진시만의 차별화된 홍보와 답례품 개발 등을 위해 관련 부서별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명 부시장은 연구 용역을 통한 세밀한 추진 기반을 마련해 당진형고향사랑기부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특히 당진 특산품을 활용한 답례품을 개발해 기부자에게는 만족감을 주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효자 시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