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우리가 지금 구해줄게~’ 발대식 개최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09:24]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우리가 지금 구해줄게~’ 발대식 개최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4/26 [09:24]
‘우리가 지금 구해줄게~’ 발대식 개최
‘우리가 지금 구해줄게~’ 발대식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구청 대강당에서 우리가 지금 구해줄게~(이하 우리지구)’ 캠페인에 참가한 청소년 자원봉사자(지구수호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지구사업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2년 연속 선정되어 진행되는 사업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자(지구수호원정대) 4개조 40여 명을 모집하여 관내 무단투기지역 4개소에 대한 문제점을 확인하고 해결 방안을 주도적으로 강구하고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 윤정자 강사,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이상석 이사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청소년 봉사자 40명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환경오염 실태와 생활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석 계양구자원봉사센터장은 우리지구 캠페인을 통해 지역 환경문제 해결에 작은 힘을 보태어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형성에 동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발대식 이후 청소년 자원봉사자(지구수호원정대)는 관내 무단투기지역에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지정된 날과 장소에 버릴 수 있도록 주민의식 개선에 힘쓰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1회 용품 Out, 용기 있는 나야 나’, ‘자원순환 5R 실천운동’, ‘다함께 줍킹 Day' 등 실천운동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