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단군 이래 최대의 이해 출돌과 불법 특혜 의혹!....?“국회는 국민의힘당 박덕흠 의원을 즉시 제명하고 검경은 박덕흠씨를 신속히 구속-엄벌하라!!”:내외신문
로고

단군 이래 최대의 이해 출돌과 불법 특혜 의혹!....?“국회는 국민의힘당 박덕흠 의원을 즉시 제명하고 검경은 박덕흠씨를 신속히 구속-엄벌하라!!”

민사회단체는 2월 10일, 오후 3시 30분, 국회 앞 인도에서 국민의힘당 박덕흠 의원의 제명과 구속-엄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06:53]

단군 이래 최대의 이해 출돌과 불법 특혜 의혹!....?“국회는 국민의힘당 박덕흠 의원을 즉시 제명하고 검경은 박덕흠씨를 신속히 구속-엄벌하라!!”

민사회단체는 2월 10일, 오후 3시 30분, 국회 앞 인도에서 국민의힘당 박덕흠 의원의 제명과 구속-엄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

전태수 기자 | 입력 : 2022/02/10 [06:53]
사진=YTN화면 캡쳐
사진=YTN화면 캡쳐

 

이번 기자회견은 지난달 국회윤리위원회 자문위원회가 박덕흠 의원의 제명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키는 것을 적극 지지하는 마음으로 준비되었다. 특히, 박덕흠 의원의 이해충돌 논란은 2021년 4월 29일 이해충돌방지법이 국회를 통과하는 과정을 전후해서 세상에 널리 알려졌다. 이에 충청북도 동남부 4군 시민사회단체들과 정치개혁을 염원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은 아래와 같이 입장을 밝힌다.

첫째, 국회윤리특위와 본회의는 박덕흠 의원을 반드시 제명해 줄 것을 촉구한다. 최근 국민의힘당 소속 충북 동남부 4군 박덕흠 의원의 제명 건과 관련하여 시민사회단체들은 “단군 이래 최대의 이해충돌사건을 강 건너 불 보듯 하지 않겠다”라는 의지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의견을 전달하였고 신속한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촉구했다.

둘째, 수사당국은 박덕흠 의원의 혐의에 대해 즉각적인 수사와 엄벌을 진행하라.
2012년부터 8년 동안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와 안전행정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박덕흠 의원과 일가 건설사는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주했다고 현재까지 알려진 금액이 3천억여 원에 달한다고 수차례 고발되었지만, 수사도 진행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 도를 넘고 있다. 

셋째, 꼼수 탈당 도둑 복당, 박덕흠 의원은 스스로 사퇴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다.
지난해 9월 박덕흠 의원은 이해충돌문제에 책임지는 척하면서 탈당을 했으나 최근 1월 4개월여 동안 수사가 진행되지 않는 등 협의가 없는 것처럼 슬그머니 올해 1월에 국민의힘당에 재입당하였다. 이유가 너무 황당하다. 자신의 혐의가 없는 것으로 가장하여 복당이 진행된 것이다. 이에 대한 지역민들의 항의를 전달하지 않을 수 없다. 더더욱 화가 나는 일은 최근 박덕흠 의원이 설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말을 통해 “본인과 지역민의 명예를 반드시 지키겠다”라는 뻔뻔한 모습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이다.

넷째, 국민의힘당과 윤석렬 대선후보는 박덕흠 의원 제명 건에 대해 견해를 밝히고 국회 일정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
 “우리 헌정사에서 제명당한 국회의원은 군사 정권 시절 김영삼 전 대통령이 유일하다”라는 등 “의혹만으로 국회의원 제명은 단 한 차례도 없었다”라고 강변하고 자기반성이 없는 후안무치한 정치 행태를 보이고 있다. 이에 제 시민사회단체들은 박덕흠 의원의 제명과 온갖 의혹을 낱낱이 밝힐 것을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하면서, 박덕흠 의원이 제명되고 구속-엄벌되는 그날까지 끝까지 싸워나갈 것을 천명한다.
2022. 02. 10
시민사회단체 일동
(민생경제연구소, 개혁과전환촛불행동연대, 충북 동남부 4군 민주시민연대)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