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주말 사건사고 신속 대응 구조활동 구슬땀: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주말 사건사고 신속 대응 구조활동 구슬땀

스크류 부유물 감김선박 및 좌초선박 구조활동 인명피해 없어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2/08 [14:59]

여수해경, 주말 사건사고 신속 대응 구조활동 구슬땀

스크류 부유물 감김선박 및 좌초선박 구조활동 인명피해 없어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2/08 [14:59]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주말동안 선박이 암초에 좌초하는 사고와 스크류에 부유물이 감기는 사고가 발생하여 구조활동에 적극 대처했다8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7일 오후 2158분경 여수시 월호동 인근 해상에서 어선 A(9.77, 연안복합, 여수선적, 승선원 2, 경유1,000리터 적재)가 암초를 발견하지 못하고 좌초된 사고가 발생하였으나 인명 및 해양오염 피해 등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연안구조정 등 현장세력을 급파했으며, 어선 A호를 확인 중 자력으로 이초하였고, 스크류 일부손상 외 안전상태 이상없이 현장 구조세력의 안전관리 속에 모항으로 입항 하였다.

한편 지난 6일에도 낚시어선 B(6.67, 여수선적, 승선원 12)가 여수시 남면 연도 인근 해상에서 부유물이 스크류에 감겨 표류하던 중 해경의 안전관리로 장애물 제거 후 무사히 입항 했다고 전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연안해역 해상은 어망 등 해상 장애물이 산재한 곳으로 조금만 주의를 소흘히 하면 해양사고로 연결될 개연성이 높은 곳이다. 이에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항법준수, 견시 철저 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