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이리시맨’ 2019년 골든 글로브 작품상 노미네이트:내외신문
로고

‘아이리시맨’ 2019년 골든 글로브 작품상 노미네이트

-195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한 시대를 관통하는 역사와 인간의 이야기!

조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10 [17:25]

‘아이리시맨’ 2019년 골든 글로브 작품상 노미네이트

-195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한 시대를 관통하는 역사와 인간의 이야기!

조동현 기자 | 입력 : 2019/12/10 [17:25]

[내외신문=조동현 기자] 2019년 골든 글로브 작품상 후보로 선정된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 주연의 <아이리시맨>역시 마틴 스코세이지!’라는 극찬과 함께 조용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표 영화로 제작되고, 1950년대부터 2000년대 까지 미국의 근현대사를 담고있는이 영화는 역사속의 인간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금 보여준다.

'아이리시맨' 포스터
'아이리시맨' 포스터

 

미국의 근현대사가 한 작품에!

제작진과 배우들의 노고로 완성된 대작

 

<아이리시맨>20세기 미국 정치 이면에 존재했던 악명높은 인물들과 연루된 한 남자의 시선으로 장기 미제 사건의 대명사 지미 호파 실종 사건을 그려낸 넷플릭스 영화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과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 등 영화계 거장들이 시간을 뛰어넘는 이야기를 그려 주목받고 있다. <아이리시맨>195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존 F. 케네디의 미 대통령 당선과 암살, 워터게이트, 지미 호파 실종 등 미국 근현대사의 주요 사건들이 담겨 있다. 전쟁 후 미국의 어두운 정치사에서 비롯되었지만 결국 세계를 뒤흔들었던 사건들이 세 남자의 인생과 얽히며 방대하게 이어진다. 많은 것을 담고 있는 이야기를 위해 제작진은 초기부터 많은 준비를 해야만 했다.

'아이리시맨' 화면 캡쳐
'아이리시맨' 화면 캡쳐

 

각 시대와 사건을 재현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첫 단계는 자료조사였다. <휴고>, <사일런스> 등 여러 작품에서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과 함께했던 세계적인 기록 연구자인 마리안 바우어가 이번 작품도 함께했다.

 

마리안 바우어는 당시 신문이나 각종 기사, 아카이브 기록, 사진 등 수많은 정보를 모아 감독, 배우 및 제작진에게 제공하였다. 이를 토대로 로케이션, 의상 등 시대상에 맞는 설정 등이 첨가되었다.

 

수십 년에 걸친 이야기를 위해 로케이션팀은 160여 곳에 가까운 장소를 찾았고, 의상팀은 로버트 드 니로를 위해 백 벌 이상의 의상을 준비할 만큼 시대와 캐릭터에 맞춘 섬세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제작진에게 주어진 도전은 이것만은 아니었다. 환상의 캐스팅조합이지만 캐릭터들보다 배우들의 연령대가 높은 것이 제작진의 고민거리였다. 결국 제작진은 세계 최초로 디에이징 기술을 도입, 배우들을 20-30년 어려 보이게 만드는 것에 성공했다. 기존 방식은 카메라가 달린 헬멧을 쓰거나 얼굴 전체에 마킹을 하는 방식이었으나, ILM에서 개발한 디 에이징 기술은 촬영 원본을 바탕으로 배우들의 젊은 모습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기술이었다.

 

사실적인 영화를 위한 노력은 제작진의 것만이 아니었다. 몸 전체로 연기할 것이라는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주문에 배우들은 각자의 나이를 뛰어넘어 몸 하나하나의 움직임을 교정하며 젊은 시절로 되돌아갔다. 제작진부터 배우들까지 각고의 노력을 통해 시대를 관통하는 영상을 만들어낸 <아이리시맨>“1950-80년대 미국 사회를 관통하는 파란만장한 이야기(영화 저널리스트_장성란), "어두운 미국의 30년 현대사를 209분으로 클리어!" (무비스트_박은영), “209분이란 긴 러닝타임에 반세기에 달하는 미국의 한 시대를 세 남자의 이야기로 날카로우면서도 기품 있게 풀어낸다.” (세계일보_박진영) 등 호평을 받으며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또 하나의 역작으로 꼽히고 있다.

 

미국의 근현대사를 재현해내며 극찬을 받고 있는 <아이리시맨>은 일부 극장에서 상영 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