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샌드아트 개발하여 16개 고등학교 지원: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샌드아트 개발하여 16개 고등학교 지원

성 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 최초 개발, 지원

조성화 | 기사입력 2019/07/12 [11:12]

인천시교육청,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샌드아트 개발하여 16개 고등학교 지원

성 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 최초 개발, 지원

조성화 | 입력 : 2019/07/12 [11:12]

 

▲ 인천시교육청_샌드아트
▲인천시교육청_샌드아트 

 

[내외신문]조성화 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생들의 성 인지 감수성을 신장하고 건강한 학교 성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문화예술을 접목한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을 기획 개발하여 5월부터 7월까지 16개 고등학교에 공연을 지원하였다.

 

이번에 기획된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은 인천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와 샌드아트 제작자, 초.중.고 교사들이 협의하여 만들어진 공연으로 17개시도 최초이기도 하다.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공연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의 차이로 생기는 혐오 발언, 성차별의 문제, 꾸밈노동, 불법촬영 및 유포의 문제, 나 다움을 찾는 과정 등 또래 간의 발생할 수 있는 성 관련 이야기를 시각화 하여 연대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학생 눈높이에 맞춰 전개하였다.

 

공연을 본 학생들은 “신선한 충격이었고, 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며“앞으로도 문화 예술 공연과 함께 하는 성교육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교사들은 “단순 강의식보다 공연을 통한 교육이 훨씬 전달력이 있고 이해하기 쉬었으며, 학생들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며“ 공연 중간마다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무대가 마련되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홍호석 학교생활교육과장은 “ 학생과 교사의 현장 목소리를 사업에 잘 반영하여 상반기 지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적극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내외신문 / 조성화 기자 cho6125@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