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공유경제 촉진을 위한 제3기 위원회 출범: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공유경제 촉진을 위한 제3기 위원회 출범

공유경제 관련 전문가 및 시민 등 13명으로 구성

서유진 | 기사입력 2019/06/11 [13:32]

부산시, 공유경제 촉진을 위한 제3기 위원회 출범

공유경제 관련 전문가 및 시민 등 13명으로 구성

서유진 | 입력 : 2019/06/11 [13:32]
▲ 부산시청사
[내외신문]서유진 기자= 부산시는 오는 12일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부산시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유경제촉진위원회 제3기 위원 위촉식을 갖고 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경제부시장, 일자리경제실장, 공유경제촉진위원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장인 유재수 경제부시장 주재로 2019년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재지정 및 촉진지원 사업 대상에 대한 심의와 의결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 5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 등 쟁쟁한 경쟁을 거쳐 선별된 대상기업(단체)들이 최종 승인을 받기 위한 절차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건 심의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정책 추진과 내실 있는 위원회 운영을 위한 부산시 공유경제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보고와 위원 토론 등도 이어질 예정이다.

부산시 공유경제촉진위원회는 「부산광역시 공유경제촉진 조례」에 따라 2015년 4월 설치됐다. 이번 3기 위원회는 기관추천 및 공모를 통해 13인으로 구성되며, 법률·학계·공유활동가 등 전문가 및 시민이 참여하게 된다. 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공유경제촉진 기본계획 수립, 공유기업(단체) 지정·취소, 부산시 공유경제 촉진에 관한 중요사항 등에 대해 심의·자문 기능을 수행한다.

한편, 부산시는 매년 공유기업으로 지정된 기업(단체)에 공유기업 지정서 및 ‘공유경제 부산’ 로고 사용권, 공유경제 사업비 신청자격 등 부여하고 있으며, 공유기업 컨설팅 및 교육 지원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19개사가 신규지정 및 재지정 됐다.

부산시 유재수 경제부시장은 “이번 3기 공유경제촉진위원회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시각으로 부산시 공유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공유경제정책을 위해 힘쓸 것”임을 강조했다.

 

 

 

 

내외신문 / 서유진 기자 busan@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