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번엔 나도 될거야!:내외신문
로고

이번엔 나도 될거야!

안상규 | 기사입력 2009/09/24 [21:01]

이번엔 나도 될거야!

안상규 | 입력 : 2009/09/24 [21:01]


대전광역권 일자리 박람회 성황

-23일부터 2일간, 대전시청에서… 124개업체 참여 -

 


대전시가 청년실업 및 재취업,창업을 위해 일자리를 알선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시는 23일과 24일 이틀간 대전시청 1층, 2층, 3층에서 제조업, 서비스업, 도소매업, 프랜차이즈업 등 다양한 직종의 구인,창업정보 제공 및 일자리 마련을 위해 ‘2009 대전광역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대전시, 대전지방노동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대전지역 및 수도권기업 등 124개 업체에서 1,400여명의 구인인력을 모집하게 되며 약 8,0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지난 8월부터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운영하고 있어 금번 박람회에서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금번 행사에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채용면접관과 창업컨설팅 및 창업노하우를 제공하는 창업관과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는 사회적기업과 대전지역 전문계고에서 창업한 학교기업도 참여하여 특색있는 제품을 전시,홍보했다.

?또한, 면접컨설팅, 직업심리 적성검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채용설명회, 취업세미나 및 창업강좌 등 부대행사를 비롯, 지문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는 지문적성검사관, 면접 메이크업 및 의상 컨설팅, 타로카드관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인 기업이 많이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창업컨설팅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종플루 예방조치를 위하여 손 소독기와 행사장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참가업체와 진행요원의 발열검사, 일회용 마스크 배포 등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