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고순대 9지구대, 터널 내 화재 재난대응 합동 훈련: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고순대 9지구대, 터널 내 화재 재난대응 합동 훈련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13 [16:21]

전북경찰청 고순대 9지구대, 터널 내 화재 재난대응 합동 훈련

편집부 | 입력 : 2017/06/13 [16:21]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9지구대(대장 방홍)는, 13일 통영 대전고속도로 함양터널(대전방향)에서 터널내 화재사고 발생시 신속대응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 도로공사 산청지사와 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으로 실전형 훈련을 통한 재난대응 역량강화와 훈련결과 도출된 문제점 개선 등 환류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한편, 9지구대 관할에는 118개의 터널이 있어 터널내 사고위험이 상존하며, 고속도로 터널내에서 차량화재 발생시 화재나 인화물질 등 유독가스, 2차사고 등 대형사고의 위험이 크며, 치사율은 일반사고에 비해 6배가 이를 정도로 더욱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9지구대는 합동훈련 실시 후 터널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공사와 합동으로 터널입구 암순응 조도조정, 졸음운전 예방 알리미와 부채꼴 신호수, 장대터널내 졸음운전 예방위한 알람음 등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방홍 9지구대장은 “대형 교통사고 위험이 큰 고속도로 터널에 대한 안전점검에 집중하여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터널내에서 난폭운전이나 앞지르기 등 사고요인 행위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단속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