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울시청 English Cafe 영어학습공간으로 시민개방 서울시,4월부터 인근 직장인,어린이 등을 위한 다양한 영어학습 프로그램 제공:내외신문
로고

서울시청 English Cafe 영어학습공간으로 시민개방 서울시,4월부터 인근 직장인,어린이 등을 위한 다양한 영어학습 프로그램 제공

윤점순 | 기사입력 2011/03/29 [21:29]

서울시청 English Cafe 영어학습공간으로 시민개방 서울시,4월부터 인근 직장인,어린이 등을 위한 다양한 영어학습 프로그램 제공

윤점순 | 입력 : 2011/03/29 [21:29]


서울시가 서울시청 내에 위치한 English Cafe인 Pine Tree를 오는 4월 1일부터 시민들의 열린 영어학습공간으로 개방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English Cafe 개관 3주년을 맞아 어린이, 대학생, 직장인 등을 위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마련, 공무원은 물론 시민들까지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시키기로 했다고 29일(화)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2009년 5월부터 모든 주문과 안내가 영어로 이뤄지는 English Cafe를 운영,직원들의 영어활용?학습 기능도 지원하고,바로 아래에 있는 CNG 충전소의 안전성도 알려왔다.

▲직장인에겐 1:1비즈니스 회화지도,어린이는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

서울시는 4월부터 우선 인근 직장인 등 영어카페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카페를 방문해 다양한 영어 학습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1:1 비즈니스 회화지도」등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제공한다.

단,직원 교육프로그램 운영시간인 12시부터 1시를 제외한 시간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또,카페 이용이 저조한 근무시간 대에는 원어민 선생님이 인근 직장어린이집 원아들에게 영어를 가르쳐주는「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체험교실」도 선보인다.

이에더해 대학생 스터디 그룹이 학습공간으로 카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상주 영어코디의 학습지도와 카페 내에 구비되어 있는 다양한 영어학습 자료 등의 활용 기회도 제공한다.

▲토요일까지 확대운영,시립미술관,덕수궁 등 찾는 주말 나들이객 이용 기대

아울러 서울시는 평일에만 오픈했던 방식을 개선해 토요일도 11시~16시까지 운영해 주말을 맞아 사립미술관과 덕수궁 등을 찾는 시민들이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당일 시립미술관과 덕수궁의 입장권을 소지할 경우 가격 할인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매월 첫째?셋째주 수요일(혹서기 제외) 정오에 카페 앞 다산소공원에서 영어로 진행되는 정오의 음악회 의 경우,지난해 6회 실시에서 올해 10회 실시로 공연을 확대 운영해 직장인 및 시민들에게 외국인 전통 문화공연을 통해 다양한 언어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한다.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시 직원들에 대한 영어학습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시는 1:1어학지도, 국외훈련 선발자와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Listening&Speaking반,핵심리더반 등 영어 심화교육과정 등을 개설해 영어집중교육의 장소로 카페를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산120센터(국번없이 120번)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블로그와 트위터도 곧 개설될 예정이다.

한편,English Cafe 는 시청 직원들이 일과 전?후 시간에 진행되는 영어수업을 듣거나,영어코디와 이야기하는 체험형 영어학습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으며,개관이후 Daily News Briefing 등 7개 프로그램에 800여명이 참여한 바 있다.

또,이곳에서 판매되는 커피 등 음료류 13개 품목으로 1일 평균 이용인원은 100여명에 달한다.

권해윤 서울시 인력개발과장은 공공기관인 시청 공간을 시민에게 폭넓게 개방하고, 영어학습 기회까지 제공하고자 한다 며,시민 이용도에 따라 프로그램과 운영방식에 대한 고민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