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경찰청, 초등학생 대상 신나는 과학수사 체험관 개관:내외신문
로고

광주경찰청, 초등학생 대상 신나는 과학수사 체험관 개관

편집부 | 기사입력 2013/12/27 [10:56]

광주경찰청, 초등학생 대상 신나는 과학수사 체험관 개관

편집부 | 입력 : 2013/12/27 [10:56]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장전배)에서는, 27일 신나는 과학수사 여행이라는 주제로 광주지역 초등학생 대상 과학수사 체험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광주경찰은 기존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한 「꿈나무 과학수사 체험교실」에 대한 호응과 만족도가 높아 더 많은 학생들이 경찰 과학수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용관을 만들어 오픈 했다.


체험관은 『신나는 과학수사 여행』 이라는 테마로 매월 넷째주 금요일 오후에 실시하며, 광주경찰청 게시판에 신청하면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매회 20~30명으로 운영 중이고 단체 또는 개인 접수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체험활동에는, 경찰의 과학수사 원리에 대한 호기심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광주경찰청은 초등생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고 흥미로운 애니메이션 교육 자료를 활용 경찰 과학수사요원(CSI) 활동을 알아보고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CSI요원이 되어 내 지문 알아보기, 몽타주 얼굴 그려보기, 현미경을 통한 증거물 찾아보기, 거짓말 탐지원리 알아보기, 암실 체험하기, 체취 견 시범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