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동구, '교통안전지킴이사업 활동'을 통해 교통사고율 감소에 기여:내외신문
로고

인천 동구, '교통안전지킴이사업 활동'을 통해 교통사고율 감소에 기여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1:41]

인천 동구, '교통안전지킴이사업 활동'을 통해 교통사고율 감소에 기여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6/20 [11:41]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사진(제공=동구청)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양미희) 노인일자리 사업 ‘교통안전지킴이’를 통해 관내 교통사고율 감소에 크게 기여했다고 20일 밝혔다.

교통안전지킴이 사업은 무단횡단이 잦은 장소에 참여자를 배치하여 무단횡단을 막고 교통사고를 예방해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사업이다. 

교통안전지킴이 사업 출범 이후 관내 교통사고와 보행자 사고가 2020년 각각 153건과 40건에서 2021년 107건과 28건으로 약 30%가 감소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센터에서는 교통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캠페인 홍보와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용 우산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관내 교통사고율을 더욱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미희 센터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과 함께 교통안전지킴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교통사고율이 감소하고 살기 좋은 동구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2022년에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약 2,150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2022년 인천형 어르신 새일자리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반려동물 수제 간식 제조 및 판매 개로만족’사업 참여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