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속초해경, 찾아가는 연안   레저 안전 교실 운영:내외신문
로고

속초해경, 찾아가는 연안   레저 안전 교실 운영

관내 초?중?고 대상 연안사고 예방 및 해양안전의식 확대를 위한 방문 교육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6/02 [13:40]

속초해경, 찾아가는 연안   레저 안전 교실 운영

관내 초?중?고 대상 연안사고 예방 및 해양안전의식 확대를 위한 방문 교육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6/02 [13:40]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속초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국민과 소통을 통해 해양안전문화를 확대하고 여름철 물놀이 사고를 예방 하기위해 코로나-19로 중단 되었던 연안 레저 안전교실을 613일을 시작으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연안안전 교실은 관내 학교, 단체 등의 신청으로 해양경찰관이 직접 방문하여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과 수상레저 활동 시 유의사항 등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심폐소생술 마네킹과 자동제세동기(AED)를 활용하여 심폐소생술을 실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교육 중간 해양상식 퀴즈 등을 통해 상품을 수여하고 다양한 현장 경험을 공유하여 적극적인 참여와 공감을 동반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속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국민에게 친화적인 방법으로 해양안전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연안안전 교실을 추진하게 되었다.”다가올 성수기를 대비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속초해양경찰서는 지난해 관내 연안사고 36[사망 7] 중 구명조끼 미착용 등 개인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구명조끼 입기 운동 등 사고예방을 위한 해양안전 의식 향상 교육을 상시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