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병대 제6여단 이서정 상사, 주민 어선 엔진 정비 봉사활동 시행:내외신문
로고

해병대 제6여단 이서정 상사, 주민 어선 엔진 정비 봉사활동 시행

이서정 상사는 자신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엔진수리 봉사활동 실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5/18 [22:24]

해병대 제6여단 이서정 상사, 주민 어선 엔진 정비 봉사활동 시행

이서정 상사는 자신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엔진수리 봉사활동 실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2/05/18 [22:24]
해병대 제6여단 수색중대 이서정 상사가 백령도 장촌포구에서 어민과 함께 엔진 수리를 하고 있다.

서해 최북단 백령도서군을 수호하는 해병대 제6여단에서 지역 내 어민들을 위해 어선 정비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부사관의 미담이 알려져 주변에 귀감이 되고 있다.

여단 수색중대 이서정 상사(224)2002년부터 현재까지 백령도 지역 어민들이 어선 엔진 정비가 필요한 때 주말을 이용해 재능 기부 형식으로 전기 및 연료계통 정비 등을 하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백령도 근무가 두 번째인 이 상사는 지난 2002년 백령도에서 근무하던 때, 어민들이 엔진이 고장날 경우 적시에 수리할 수 있는 업체를 찾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를 계기로 부대에서 소형 고무보트(IBS)의 모터 장비를 다루며 경험을 쌓은 이 상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2010 다른 부대로 전출 가기 전까지 어선 정비 봉사활동을 했으며, 2020년 백령도로 다시 전입 온 이 상사는 현재까지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정비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편, 이 상사는 올해 3월 특수ㆍ구조 작전 분야 교육훈련과 전투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해군ㆍ해병대 장병에게 수여하는 한주호상을 수상했다.

이 상사는 본격적인 성어기를 맞아 어민들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 “국민이 어려울 때 가장 먼저 앞장서는 해병대로서 앞으로도 어민들의 안전한 조업을 위해 정비 봉사활동을 꾸준히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