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실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실시

- 75세 이상 대상, 3년마다 교육 이수해야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06:28]

당진시,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실시

- 75세 이상 대상, 3년마다 교육 이수해야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5/13 [06:28]
▲사진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지난 12일 시청 당진홀에서 관내 만 75세 이상 고령 운전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운전자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20191월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운전면허증 갱신을 위해 3년마다 치매 선별검사와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안전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충남도 내 교통안전교육은 예산군 또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도로교통공단 교육장에서 받을 수 있어 장거리 이동에 대한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크다.

이에 시는 고령운전자의 장거리 이동에 대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남지부와 함께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

이날 시는 교통안전문화 확산 및 지역 교통안전지수 향상을 위해 스마일 실버 마크(차량 부착용 스티커)’를 배포하기도 했으며, 올해 하반기에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한 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당진시의 교통 안전지수 개선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교육이 고령 운전자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