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네트워크 『다우리』 오름마당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네트워크 『다우리』 오름마당 개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21:22]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네트워크 『다우리』 오름마당 개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2/05/12 [21:22]
초등 학생자치네트워크 다우리 오름마당 개최
초등 학생자치네트워크 다우리 오름마당 개최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단철)은 서부 초등 학생자치네트워크 다우리 오름마당을 카리스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름마당에서는 관내 초등학교의 대표 학생 30여명이 모여 5개의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고, 팀별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했다. 퍼실리테이션 전문 강사를 초빙해 학생 참여 중심의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워크숍 형태로 운영했다.

학생들은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배우는 과정을 통해 학교자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지구별로 매칭된 학생자치지원단 교사와 함께 학생주도의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했다.

다우리 오름마당에 참여한 학생은 다른 학교의 대표 학생들과 만나 학생자치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고,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배워 우리 학교 학생들과 다양한 자치활동을 할 생각을 하니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자기주도성을 바탕으로 한 참여와 실천이라며 학생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