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장기계류선박 해양오염 예방관리에 나서: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장기계류선박 해양오염 예방관리에 나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4/07 [11:33]

여수해경, 장기계류선박 해양오염 예방관리에 나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4/07 [11:33]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장기계류 선박에 대한 실태조사와 위험도 평가를 통해 해양오염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예방관리를 추진한다7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오는 4월부터 5월 말까지 관내 장기계류 선박에 대한 실태조사를 진행하여 관리 카드를 작성하고 해양사고 위험성 평가를 통해 선박소유자 및 관계기관 등과 협의하여 잔존 기름, 폐유 제거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들 장기계류 선박은 장기간 운항하지 않아 선체가 노후되고 사고위험이 큰 선박들로 방치 선박(등록말소 후 해체되지 않은 선박), 감수보전선박(법원 경매 절차 중인 선박) 등으로 태풍, 기상 악화 시 해양오염사고의 위험성이 높다.

해경은 선박 소유자 등 관리자에게 잔존 연료유와 폐유 등 오염물질을 적법하게 처리하도록 안내하고 관계기관 또는 업체에 적극적으로 관리토록 요청할 계획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소규모 항·포구 등에 장기계류 중인 선박의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소유자와 관계기관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