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식물성 참치 나온다..:내외신문
로고

식물성 참치 나온다..

핀리스 푸드-맛있고 건강하며 저렴한 식물성 세포 배양 대체 해산물을 개발한다는 목표로 마이클 셀덴과 브라이언 위어워스가 공동 설립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3/09 [07:43]

식물성 참치 나온다..

핀리스 푸드-맛있고 건강하며 저렴한 식물성 세포 배양 대체 해산물을 개발한다는 목표로 마이클 셀덴과 브라이언 위어워스가 공동 설립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2/03/09 [07:43]

마이클 셀덴과 브라이언 위어워스(Brian Wyrwas)는 참다랑어와 같은 위기종을 중심으로 해양 및 세계 어류에 대한 압력이 거세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해산물의 미래를 연다는 사명으로 핀리스 푸드를 공동 설립했다. 셀덴 공동설립자는 “핀리스 푸드는 보존 기회와 사업 전략 측면에서 초점을 맞출 첫 어종이자 우선 어종으로 참다랑어를 본능적으로 떠올렸다”고 말했다.

식물성 참치를 미국 전역에 출시하고 아시아 유통을 검토하는 한편 핀리스의 식물성 해산물 포트폴리오 확대되고 있다. 
· 기술 연구·개발 인력 확충하고 사업 역량 보강해 연구·개발 기업에서 식품 기업으로 성장
· 세포 배양 참다랑어에 대한 규제 당국의 판매 허가권 확보
· 세포 배양 참다랑어 단가를 전통 참다랑어와 비슷한 수준으로 인하

핀리스 푸드, 시리즈B 투자 라운드로 3400만달러 조달
핀리스 푸드, 시리즈B 투자 라운드로 3400만달러 조달

핀리스 푸드는 제품 파이프라인에서 기업 메시지에 이르는 미래 지향적 사업 전략의 모든 면에 해산물의 미래를 연다는 사명을 통합하고 있다. 핀리스 푸드는 전문 지식에 입각한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최고의 해양 및 지속 가능한 해산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위원회 ‘임팩드 보드(Impact Board)’를 설립했다. 해양관리협의회(Marine Stewardship Council) 설립에 일조하고 30년 넘게 지속 가능한 해산물 운동에 매진해 온 마이크 서튼(Mike Sutton), 해산물 산업 전문가이자 홀푸드마켓(Whole Foods Market) 및 HEB 그로서리(HEB Grocery)에서 해산물 사업을 총괄하는 딕 존스(Dick Jones), 국제보호협회(Conservation International)의 세계 어업·양식업 프로그램 총괄이자 애리조나 주립대학의 글로벌 미래 연구소 및 지속 가능성 학과 교수인 잭 키팅어(Jack Kittinger) 등이 임팩트 보드에 합류했다.

핀리스 푸드는 맛과 지속 가능성을 갖춘 다용도 식물성 세포 배양 대체 해산물을 개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참치를 시작으로 추가 종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야생 참치 재고에 대한 압력을 낮추고, 소비자들이 포케, 스시 등의 인기 해산물 음식을 즐기는 방식을 다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지구에 불어 닥친 기후 변화를 고려하면 세포 농업이 식품 생산의 미래가 되리라 생각한다. 식품 생산의 미래를 열 여정을 핀리스 푸드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 대담한 비전과 혁신적인 기술을 갖춘 핀리스 푸드와의 파트너십에 힘입어 식품 혁명을 앞당기고 인류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열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앳 원 벤처스의 매니징 파트너인 톰 치(Tom Chi)는 “지속 가능한 기술·사업 개발을 일구며 첫 제품 출시를 앞둔 핀리스 푸드가 자랑스럽다. 이를 계기로 전 세계 참치 인구가 제자리를 찾길 기대한다.  핀리스 푸드의 다음 성장을 뒷받침하게 돼 기쁘다. 핀리스 푸드가 전 세계에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핀리스 푸드는 해양의 미래를 열기 위해 매진하는 기업이다. 맛있고 건강하며 저렴한 식물성 세포 배양 대체 해산물을 개발한다는 목표로 마이클 셀덴과 브라이언 위어워스가 공동 설립했다. 핀리스 푸드는 모든 음식의 대안을 개발해 소비자들이 식습관을 다각화하고 더 지속 가능한 미래와 건강한 해양을 향한 길을 닦을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생산한 다양한 식품을 제공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핀리스 푸드, 식물성참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