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해양시설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 점검: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해양시설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 점검

지난해 하반기 해양시설 안전대진단 지적사항 135건 실태점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2/21 [17:23]

여수해경, 해양시설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 점검

지난해 하반기 해양시설 안전대진단 지적사항 135건 실태점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02/21 [17:23]
▲사진 여수해양경찰서 청사 전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지난해 하반기 기름 및 유해액체물질 저장시설, 하역시설 대상 국가안전대진단시 안전 문제 지적사항에 대한 이행실태 점검을 실시한다21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221일부터 오는 325일까지 관내 해양시설 대상 지난해 국가안전대진단시 발생됐던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이행실태를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지난해 하반기에 300이상 기름 및 유해액체물질 저장시설 및 하역시설 44개소를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여 작업장 폐기물 정리, 방제 기자재 관리상태 개선 등 총 135건의 안전 문제를 진단하고 개선토록 하는데 이어 지적사항에 대해 개선여부를 점검하기 위한 목적이다.

또한 각 시설별 안전 문제에 대해 조속한 이행을 유도하는 등 사업자가 능동적으로 안전조치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점검할 예정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된 만큼 사업장 자체 사고 예방 노력이 필요하다, “해양시설 안전관리의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