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 정책홍보 관련 자문회의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 정책홍보 관련 자문회의 개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11/18 [21:06]

인천광역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 정책홍보 관련 자문회의 개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11/18 [21:06]
인천교육 시민정책자문단, 문화예술분과 및 정책홍보분과 자문회의 개최
인천교육 시민정책자문단, 문화예술분과 및 정책홍보분과 자문회의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문화예술교육과 정책홍보 어떻게 활성화할 것인가를 주제로 시민정책자문단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천교육 시민정책자문단은 8개 분과 106명의 인천지역 전문가로 문화예술교육과 정책 관련 홍보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문화예술교육분과 자문위원들은 인천예술고에 최첨단 공연과 연습 시설을 갖춘 예술관 추가 개관,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 인천대중예술고 설립 전환, 전국 최초 국악합창단 결성 준비 등 학생들의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점 등을 모범사례로 꼽았다.

이와 함께 문화예술교육의 범위를 음악, 미술뿐만 아니라 영화, 연극, 국악 등의 장르로 확대 할 것을 요구했다.

정책홍보분과 자문위원들은 전국 최고 수준의 무상교육과 지역 학교간 교육격차 완화 도서지역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균형발전 사업 등 교육불평등 완화 인천의 강점을 살린 대학진학률 상승 미래 사회변화에 부응한 직업계고 재구조화  오프라인 교육인프라 구축 등 미래혁신교육 토대 구축을 칭찬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문화예술은 우리의 생존에 필수적인 요소다.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아름다움을 알리고 창조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문화예술을 통해 학생들이 신명나게 배우는 교육을 위해 제도, 시설, 인력 등을 갖추고 실행하는 일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