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양경찰교육원, 드론 실기시험 ?가이드북′발간:내외신문
로고

해양경찰교육원, 드론 실기시험 ?가이드북′발간

누구나 알기 쉽게 QR코드를 연계한 시청각 자료와 함께 이론 담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0/14 [13:31]

해양경찰교육원, 드론 실기시험 ?가이드북′발간

누구나 알기 쉽게 QR코드를 연계한 시청각 자료와 함께 이론 담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0/14 [13:31]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김성종)14일 교수과 스마트교육팀에서 공공 기관 최초로 초경량 비행장치(무인멀티콥터) 실기시험 가이드북을 펴냈다고 전했다.

해양경찰교육원은 올해 초국가자격 드론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자격취득을 위한 전문과정을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등 상황 악화로 과정 운영이 전면 중단됨에 따라 드론 조종자 배출에 차질을 빚고 있다.

이에 교육원 스마트 교육팀에서 드론 자격시험 관련 정보를 한 권의 책에 모두 담아 드론 자격 취득률을 높이고 전문 운용인력을 확보하고자 가이드북을 발간한 것이다.

가이드북에는 일반사항 비행시험 구술시험 부록 등 4개의 학습장으로 나누어 이론과 함께 QR코드를 연계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누구나 알기 쉽게 내용을 담았다.

김행운 스마트 교육팀장은 해양경찰의 미래 핵심 전략 중 하나인 드론 전문인력 양성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드론 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발간된 가이드북은 전국의 해양경찰 담당 부서와 교육기관 등에 배포돼 자격취득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