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대조기 연안사고 주의하세요!!”: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대조기 연안사고 주의하세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바닷물 높이 높아져 주의 당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8/19 [09:26]

평택해경,“대조기 연안사고 주의하세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바닷물 높이 높아져 주의 당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8/19 [09:26]
▲사진 평택해양경찰서 경찰관들이 경기 남부 지역 항포구에 정박한 어선을 점검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박경순)8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커지면서 바닷물이 높아지는 대조기(大潮期)’를 맞아 연안 안전 사고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조기(大潮期)는 지구와 달이 가장 가까워져 밀물이 가장 높고, 조류의 흐름이 강한 시기를 말한다.

특히 이번 대조기에는 음력 715일을 전후로 3일에서 4일 동안 평소 보다 바닷물의 높이가 더욱 높아지는 백중사리’*와 겹쳐 최대 9미터 이상 해수면이 상승할 것으로 보여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 백중사리는 음력 715일을 일컫는 백중과 사리의 합성어로, 음력 7월 보름을 전후한 사리 때 1년 중 밀물의 수위가 가장 높다고 해서 백중사리라 불린다. 이때쯤 달과 태양과 지구의 위치가 일직선상(망 또는 삭)에 있으면서 달과 지구가 상당히 가까운 거리에 있게 되어 기조력이 평소 보다 강해져 만조 때 다른 사리 때보다 바닷물의 높이가 높아진다.

- 출처 : 다음 백과사전

평택해양경찰서는 이 기간 동안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바닷가, 항포구, 갯벌 등 연안 해역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차량 침수, 갯벌과 갯바위에서의 고립, 추락,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주의보는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에 의해 연안 해역에 안전사고가 발생될 우려가 높거나 발생되고 있어 피해 확산이 우려되는 경우에 해양경찰서장이 발하는 위험 예보이다.

평택해양경찰서는 822일부터 25일까지 바닷가 차량 방치 금지 밀물과 썰물 시간 확인 갯벌에서 2명 이상 활동 야간, 안개가 낀 경우 갯벌 출입 자제 구명조끼 착용 긴급 상황 발생시 긴급신고전화 119로 신고 등을 반드시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 기간 동안 관내 파출장소 전광판을 통해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연안 해역에 대한 안전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어업인과 관광객들도 사전에 반드시 물때를 확인해서 해수면 상승에 따른 위험을 피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