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여수 율촌 송도 해상 예인선 좌주 발생: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여수 율촌 송도 해상 예인선 좌주 발생

99톤급 예인선 저수심 구간 항해 중 운항 미숙으로 뻘에 얹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8/05 [13:55]

여수해경, 여수 율촌 송도 해상 예인선 좌주 발생

99톤급 예인선 저수심 구간 항해 중 운항 미숙으로 뻘에 얹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8/05 [13:55]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여수 율촌 송도 앞 해상 저수심 구간 항해 중 운항 미숙으로 뻘에 얹히는 좌주(물이 얕은 곳의 바닥에 배가 걸림)사고가 발생했다5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954분께 여수시 율촌면 송도 동방 약 920m해상에서 99톤급 예인선 A(승선원 3)가 공선인 1,100톤급 부선 B(승선원 3)를 예인하여 항해 중 저수심 해역 뻘에 얹힌 사고를 여수항만 해상교통관제센터(VTS)에서 발견하여 여수서 상황실에 접수되었다.

여수해경은 경비함정 및 구조대를 출동시켜 확인결과 승선원 안전상태 이상없으며, 선체 침수 및 기울기 등 선박 안전상태, 해양오염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은 예인선 A호 선장 상대 음주 측정결과 음주여부는 이상없는 것을 확인하였고, 선장 말에 의하면 GPS플로터 항적을 따라 항해 중 저수심 구간을 진입하여 뻘에 얹혔다고 말했으며, 운항 미숙으로 좌주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예인선 A호는 오늘 오후 4시께 만조시간 감안 자력 이초 될 것으로 예상하고 인근 경비함정을 배치하여 안전관리 중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선박 운항 시 장비에만 의존하지 말고 육안 확인 등 주위 견시를 철저히 하여야 해양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협수로 및 저수심 구간을 항해 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