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시민교육 현장 적용 방안 연수: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시민교육 현장 적용 방안 연수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17:56]

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시민교육 현장 적용 방안 연수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06/11 [17:56]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11일 동아시아시민교육의 학교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1 동아시아시민교육 현장 적용 방안 연수··고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고 맞춤형 연수를 통해 2020년 인천광역시교육청이 개발한 동아시아시 교재 활용 방안, 학교 전반에 걸친 동아시아시민교육 가치 실현 방안, 개별 교과에 적용 가능한 동아시아시민교육 방안을 제시했다.

인천교육청은 2021년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가는 동아시아시민교육을 통해 인천의 학생들이 평화·공존의 가치를 배우고 동아시아의 공동 문제 대응을 위한 다양한 지식, 기능, 가치, 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동아시아시민교육의 일반화 모델 개발을 위해 동아시아시민학교 53교를 운영 중이며 초등학교 259교에 동아시아시민교육 운영비를 지원하고 ··동아시아시민 교재를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의 특색을 반영한 인천만의 교육정책인 동아시아시민교육을 통해 인천의 학생들이 대한민국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