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신평면장,최기환 머뭇거리지 않고 고향 발전에 사력 다할 터
상태바
당진시 신평면장,최기환 머뭇거리지 않고 고향 발전에 사력 다할 터
  • 강봉조 기자
  • 승인 2021.01.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살고 싶은 신평, 살맛나는 신평”을 만들 계획“
한전의 특별지원금 90억 원으로 청사용지 우선 확보
▲사진 최기환 신평면장

당진시 최초로 개방형 공모제 면장으로 취임했다.

개방형 읍··동장제는 주민주권 강화 및 주민참여 욕구증대 등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주민중심의 행정구현을 위해 실시하는 제도로 공직 내부에 한정된 인력이 아닌 주민과 밀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읍··동장을 발굴하고자 추진 한 것.

최 면장은 고향에서 면장을 한다는 것이 작은 설레임도 있지만 어깨가 훨씬 무겁고 부담이 된다이왕에 시작한 이상 머뭇거리지 않고 고향 발전에 사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한 눈 팔지 않고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믿고 주어진 임기 동안 조직 내 공직자들과 손발을 맞춰 더 좋은 신평면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당당하게 밝혔다.<편집자 주>

개방형 공모제 면장에 지원한 동기는?

-그동안 신평면에 기관단체장을 해가면서 지역발전이 답보상태에 있고 인구가 줄어드는 부분에 대한 아쉬움과 갈등에 대해서도 해결책을 제안하며 지역발전에 관심이 있었다. 마침 개방형면장을 공모한다는 소식을 듣고 마지막 봉사를 해야 하겠다는 생각에 지원하게 됐다.

신평 출신으로 신평면장이 되셨는데 앞으로의 계획은?

태어나고 자라고 의원과 조합장을 한 다음 면장이라는 막중한 직책을 맡게 되니 어깨가 무겁다. 하지만 면민들과 화합하고 단결해 누구나 살고싶은 신평, 살맛나는 신평을 만들 계획이다.

1)신평면 2050미래발전계획 컨설팅과 21개리 마을소득사업 관련 컨설팅을 1/4분기 안에 추진할 계획이다.

2)금천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자와 숙의를 통해 결론을 내고 만약 사업자가 포기를 할 경우 공영개발로 아파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3)한전의 특별지원금 90억원을 가지고 읍청사(커뮤니티센터) 용지를 확보 할 예정이며 토지매입추진위원회를 구성해 1/4분기 안에 결정을 할 계획이다.

5)사회복지회관을 조기에 착공할수 있도록 하겠다.

6)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신평면 행복복지 맵을 만들어 고위험 군에 계신 분들을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돌볼 수 있는 시스탬을 만들어가겠다.

7)비대면 시대에 면과 마을간 화상회의 시스탬을 만들어 운영하려고 준비중이다.

신평면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다면?

신평면은 인구16000여 명이 살고 있는 도농복합도시이고 바다와 육지, 삽교호관광지가있으며 천혜의 자원과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이다.

특히 수도권과 가까운데다 당진의 관문이라서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으므로 이후 지리적 잇점을 최대한 살려 바다는 바다의 자원을 활용하고 육지는 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 판매하므로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조직 내부에서 협조가 안 될 것이라는 우려가 있는데 타개책은?

민간인 출신 공무원이다 보니 걱정을 하는 부분은 잘알고 있다. 하지만 행정에 관련된 부분은 부면장에게 위임을 해서 운영하기로 했고 면장은 전체적인 사업 추진이나 외부 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다.

공무원 조직에 들어와 업무를 시작한 이상 공무원들과 같이 시 발전에 협조해 줄걸로 믿으며 그리 생각하고 있다.

신평면민에게 한마디!

신평면은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너무나 많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예산이 수반되는 것이기 때문에 한 번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다. 시간을 가지고 면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 가면서 신평면 발전을 이뤄 나가겠다.

사업 추진을 통해 정주여건이 잘 만들어진 도시를 조성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신평.살맛 나는 신평으로만들겠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newspolice112@daum.net


주요기사
이슈포토
  • 수영연맹 회장 선거에 대한 노민상 전 국가대표 수영감독의 입장
  •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 ‘ 코로나19 체육인 피해대책 방안 촉구 1인 시위’계속하겠다.
  • 이종걸 대한체육회 후보자 ‘존폐위기 지방대학 체육특성화 종합대학 전환 정책’발표... 이회택 前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등 참석
  •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 직장운동경기부 창단을 통한 엘리트체육 활성화 방안 제시
  •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 손흥민 선수 유럽통산 150호 골 달성에 엘리트 체육지원 강화 약속
  • 장영달, "대한체육회장 선거 페어플레이 합시다" " 방해공작 심각하게 받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