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대호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의 도움판’ 지원: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대호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의 도움판’ 지원

독거노인 가정에 주방보조발판 238대, 초·중교에 독서대 159대 전달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1/17 [11:33]

당진시 대호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의 도움판’ 지원

독거노인 가정에 주방보조발판 238대, 초·중교에 독서대 159대 전달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11/17 [11:33]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대호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미숙)17일 읍면동복지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독거노인 가정에 주방보조발판 238대와 조금초등학교와 당진중학교 대호지분교에는 학습보조 독서대 159대를 전달했다.

대호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2월까지 지역특화사업 추진을 위해 당진시복지재단을 통해 740만원을 모금해, 지난 7월 지역 특화사업으로 주방보조발판과 독서대를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들은 노인 대부분이 고된 농사일로 허리굽음증을 갖고 있으나 표준성인신장으로 설계된 높은 싱크대로 식사준비에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주방보조발판을 만들어 지원키로 결정했다. 또한 지역 내 꿈나무인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의 학습편의를 돕고자 독서대도 함께 지원키로 뜻을 모았다.

한편, 대호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적영역의 복지서비스의 지원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필요한 서비스 연계,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