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내가 만드는 연극!:내외신문
로고

내가 만드는 연극!

삼목초, 5학년 중구혁신지구 마을연계교육과정 연극 수업 실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20:44]

내가 만드는 연극!

삼목초, 5학년 중구혁신지구 마을연계교육과정 연극 수업 실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19/11/15 [20:44]
연극수업
연극수업
연극수업
연극수업

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수로)는 11월 11일(월)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중구혁신지구 마을연계교육과정으로 연극 수업을 실시하였다. 지역 자원으로 다락원 연극지도강사 4명과 함께 각반 교실에서 2시간씩 연극 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극 수업은 ‘소극장 연극만들기’를 주제로 5단원 국어 연극단원과 연계하여 실시되었다. ‘무대 배경음을 소리로 표현하기’와 ‘즉석 상황극 표현하기’를 통해 연극의 구성요소와 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지도하였다.
 
이번 연극 수업은 ‘연극’이라는 예술의 개념을 이해하고 인문학적 소양 교육의 일환으로 자기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표현하며 소통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다른 사람 앞에서 나를 표현해 내는 것이 처음에는 낯설고 부끄러웠지만 연극을 하다보니 표현의 즐거움도 깨닫게 되었고, 다른 친구들과 더 깊이있게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이번 연극 수업을 통해 삼목초 학생들이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길 기대해본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