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딱딱한 강의는 그만, ‘성인지 감수성은『샌드아트』’로:내외신문
로고

딱딱한 강의는 그만, ‘성인지 감수성은『샌드아트』’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0/02 [13:47]

딱딱한 강의는 그만, ‘성인지 감수성은『샌드아트』’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19/10/02 [13:47]

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직장 내 구성원들의 성인지 감수성 신장과 건강한 성문화 조성을 위해 2019101() 오전 9시부터 인천시교육청 정보센터에서 본청 직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공연을 실시하였다.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공연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성인식개선팀과 샌드아트 제작자,   고등학교 교사가 협의하여 전국 17개시도 최초로 개발한 작품이다. 상반기에 고등학교 16교를 지원하였는데, 성인지 감수성이라는 주제를 샌드아트에 접목하여 성 인식을 개선하려는 새로운 시도가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어, 현재는 고등학교 23교를 추가로 선정하여 공연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실시하는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예방교육의 방식을 강의식 전달 교육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장르, 예술공연과 접목하여 전달함으로써 교육 대상자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법촬영, 꾸밈노동, 혐오 차별의 문제를 샌드아트공연을 통해 학생의 입장에서 함께 생각하고 고민 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홍호석 학교생활교육과장은 강의 위주의 연수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의 연수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직장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예방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소통과 참여 중심의 다양한 교육방법을 적용해 보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