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물류‧자재 관리사무원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김영란 | 기사입력 2018/03/20 [17:27]

물류‧자재 관리사무원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김영란 | 입력 : 2018/03/20 [17:27]


[내외신문=김영란 기자 ]2018년 김포새일센터 직업 교육 훈련 스타트?!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지난?19일 전왕희 경제환경국장 및 교육 훈련생 등?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새일센터의?2018년 첫 번째 직업 교육 훈련 과정인 물류?자재 관리사무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물류?자재 관리사무원 양성과정은 작년 김포새일센터에서 자체 조사한 직업 훈련과정 수요도와 직종별 구인인원 조사 결과,?사무직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 관련 과정의 수요가 높았으며,?고촌?양촌 등 대규모 물류?산업단지의 조성으로 회계 및 경리 사무원의 구인비율이 꾸준히 증가하여 전년도에 이어 재개설하게 됐다.

 

이번 과정은?6월?25일까지 총?260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한글,엑셀 등 기본적인 사무자동화 프로그램은 물론 재무회계(FAT),?전산회계?ERP?등 이론 수업에서 자격증 취득에까지 지원되며 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취업까지를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전왕희 경제환경국장은?“어려운 여건에서도 용기와 도전 의식을 갖고 직업교육훈련을 시작하게 된 만큼 소기의 목적을 이루시기를 바라며 새일센터에서도 양질의 교육과 개인별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김포새일센터는 전년도에도?6개 직업 교육 훈련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수료율?92%,?취업률?84%를 달성해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올해에도 위 과정외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코딩강사 양성과정,?오픈마켓 실전 창업과정,?경리실무와 공동주택?ERP,?패션 샵마스터 양성과정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