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 교육 실시

김영란 | 기사입력 2018/01/25 [11:12]

파주시,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 교육 실시

김영란 | 입력 : 2018/01/25 [11:12]


[내외신문=김영란 기자]파주시는 지난?24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공직자 부패 예방을 위한 청렴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이지문 청렴강사 특강으로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렴·윤리 컨텐츠와 다양한 사례를 통한 강의로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청렴교육은 공직자 행동강령,?청탁금지법,?공익신고,?외국사례 및 청백리 사례 등 청렴 전반적인 내용을 숙지하고 올바른 공직관 확립과 시민의 공직자에 대한 청렴 기대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육 시작 전 음주운전 근절 및 청렴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음주운전 없는?‘원년의 해’?결의대회를 추진하면서?▲음주운전 제로화?▲부정청탁 금지?▲금품수수 금지?▲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등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고 청렴 문화가 정착되기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이 주무관(8급)은?“교육을 통해 청탁금지법 등의 최근 개정사항 등을 쉽게 숙지할 수 있었고 결의대회를 통해 올바른 공직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시민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시정을 구현하고 이를 위해 파주시?1천500여 공직자 모두가 청렴한 파주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