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17년 전진대회 및 부산시민어울림한마당 성황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12/29 [14:33]

2017년 전진대회 및 부산시민어울림한마당 성황리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7/12/29 [14:33]

[내외신문=박해권 기자] 부산지역 의료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해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메디컬소비자협회에서 '2017년 전진대회 및 부산시민어울림한마당' 행사를 12월 23일 부산일보 소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살아있는 경제사회정의 실현과 더불어 선진국형 복지사회 형태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사회적 지위향상 및 권익증대를 기원하고, 혁신적인 사업아이템 계발보급과 함께 다양한 고급의료정보제공, 교육등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지역 의료 경제활성화와 함께 2018년의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기원하는 의미에서 이뤄졌다. 국제메디컬소비자협회는 2017 전진대회 및 부산시민 어울림 한마당에 주)로디언즈, 주)병원어디가, 한미상담심리학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서부지부, 포비젼테크, 춘해병원,부산시 주민예산위원등 각 시민사회단체와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에 참여한 단체들은 모두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축사를 해준 나라사랑 평화나눔 서부지부 홍경자회장은 ‘30만명에 가까운 의료관광객이 대한민국을 방문하고 있는 실정이며, 아세안 국가들도 의료관광을 활성화 사업으로 하고 있을 때 국제메디컬소비자협회도 의료복지서비스 발전에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노력을 다해 줄것’에 대한 당부의 말을 하였다. 튿히 주)로디언즈의 특허받은 ‘안심의료(뷰티)서비스’는 의료사고 예방을 위해 수술전 자신의 현재 상태 사진과 안심변호사를 미리 선임하는 서비스로서 성형수술의 필수 어플로 자리 잡고있다. 이번 행사에서 로디언즈는 자사의 안심의료서비스를 통해 국제 메디컬협회 회원들의 의료사고를 예방하는 후원자로서 함께 했다. 그리고 병원 마케팅 전문기업 '주)병원어디가'는 병원마케팅을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직무발명보상제도를 통한 기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자 박서영과 노래하는 MC가수 송진영이 함께 사회를 본 가운데, 가수 김예리, 박애숙, 야화, 강도희, 이혜숙, 김미남, 부산시민노래 영호, 아역배우 윤동진등 호화가수들이 출연하고 즉석에서 부산시민 노래 장기 자랑도 있었다. 또한 행운권 추첨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져, 참석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본 회 발전에 수고하고 지역 사회에 봉사 정신에 기여한 인사를 선정해 아역배우 윤동진, 손계문님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국제메디컬소비자 협회 관계자는 "이러한 기업의 장점을 활용하여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서 적극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라며, "국제메디컬소비자협회는 부산을 중심으로 해양수도 부산의 브랜드를 활용한 크루즈 의료여행과 선진국형 의료관광단지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 확신하는만큼, 부산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것"이라고 이번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협회는 내년 2018년에도 부산일보 강당과 벡스코, 킨텍스, 코엑스, 컨벤션에서 지역시민을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 할 계획이다.
이번행사를 주최 및 주관한 국제메디컬소비자협회 김종우 이사장은 “부산시민과 함께 동행과 화합 될 수 있는 교육(국제의료코디네이트, 메디컬스킨케어)을 통한 사회공헌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꾸준하게 메디컬 관련업종 아이템 개발 제공, 의료소비자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