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5기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 출범식 가져

이홍우 | 기사입력 2016/02/04 [20:10]

제5기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 출범식 가져

이홍우 | 입력 : 2016/02/04 [20:10]


2016년 1월부터 새롭게 구성된 제5기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남)의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대내외적으로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 계획 등을 알리는 출범식을 2016년 2월 2일(화) 소흘읍사무소 2층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제5기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가 2016년 1월 1일 발족함에 따라 각급 직능단체장 및 전직 주민자치위원들을 초청하여 출범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출범식을 개최함으로써 주민의 자치행정에의 참여에 중점을 둔 주민자치의 의미를 확고히 하였으며,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자긍심을 갖게 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이 날 행사에는 김영우 국회의원, 윤영창 경기도의원, 이희승 포천시의회 운영위원장, 이원석 포천시의원, 각급 직능단체장, 전현직 소흘읍 주민자치위원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제5기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 출범식은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 현재까지의 경과보고, 제5기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위촉식, 제5기 주민자치위원 소개, 김성남 주민자치위원장의 인사말, 소흘읍장의 축사 등 순서로 진행되었다.

지역주민의사와 자기책임성에 입각한 민주주의 이념을 적극 구현하고자 하는 백영현 소흘읍장은 “이번 제5기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포천시에서 가장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과 사업을 하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넘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대표적인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기를 기원한다. 출범식을 통해서 주민들이 주민자치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지역의 발전을 한 걸음 더 앞당길 수 있도록 한층 더 성숙한 주민자치 민주주의 원리가 견고히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