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교례회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3 [00:02]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교례회

편집부 | 입력 : 2016/01/13 [00:02]


[내외신문=이창범 기자]경북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재숙)는 12일 오전 11시 호텔금오산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김태환 국회의원, 김익수 의장 및 기관단체장과 20개 여성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2014년부터 2년간 여성권익과 여성단체 발전에 헌신해 온 제18대 김명자 회장의 이임식과 제19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갈 이재숙 회장의 취임식에 이어, 양성평등 시대에 걸맞은 구미여성들의 활발한 참여와 여성단체의 소통과 화합을 다짐하는 신년교례회로 진행됐다.

 

이재숙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임기 중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여성인재들을 영입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여성단체 역량을 강화하여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 참여와 책임감 제고에 더욱 주력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우리 여성들이 구미 경쟁력의 중심이 되고 또 구미의 당당한 주체자로서 뜨거운 열정을 더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숙 회장은 전문직여성(BPW)한국연맹 구미클럽 회장을 역임하면서 BPW한국연맹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국민행복코레일 실천 단장 등 다양한 자리에서 여성의 지위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온화한 성품과 감성리더십으로 여성단체간의 화합과 도약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우공이산(愚公移山)의 자세로 우리 1,600여 공무원과 함께 여성단체 회원들의 꾸준하고 소신있는 노력을 보태어 그 어느해 보다 값진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더 희망찬 구미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