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안해경, 2014년에도 꼭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하세요

임원호 | 기사입력 2014/01/23 [12:18]

태안해경, 2014년에도 꼭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하세요

임원호 | 입력 : 2014/01/23 [12:18]


[내외신문=임원호 기자] 태안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지난 22일 오전 10시경부터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항 일원에서 해양사고 시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다중이용선박(낚시어선, 레저객 등) 승객 및 선원들 대상으로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태안해경에 따르면 해양사고 줄이기의 일환으로 해양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해양경찰관 및 어머니 어선점검단, 어촌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사장항에서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홍보와 함께 정확한 구명조끼 착용법을 알리고 출입항 선박 대상 구명조끼 비치상태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정박어선의 항해장비 점검과 소화기 사용법 및 선박화재 진화법 등의 교육도 실시됐다.

태안해경 송수일 해상안전과장은 “바다에서 구명조끼 착용은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소중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해양안전문화 붐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2014년에도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 제고와 바다 이용객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범국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안해경은 관내 5개 파출소에서 각 항포구마다 자체적으로 매월 1회 이상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