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 고액·상습체납자 486명 공개…총 체납액 210억:내외신문
로고

인천시, 고액·상습체납자 486명 공개…총 체납액 210억

- 체납액 1천만 원 이상·체납 상태 1년 이상 경과 시 전국 통합·상시 공개   - 체납자 은닉 재산 제보하면 최대 1억 원 징수포상금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0:41]

인천시, 고액·상습체납자 486명 공개…총 체납액 210억

- 체납액 1천만 원 이상·체납 상태 1년 이상 경과 시 전국 통합·상시 공개   - 체납자 은닉 재산 제보하면 최대 1억 원 징수포상금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11/16 [10:41]

▲ 인천시는 상습적으로 지방세 등을 체납해 온 총 486명의 명단을 16일 인천광역시 누리집(incheon.go.kr)에 공개했다(이미지제공=인천시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상습적으로 지방세 등을 체납해 온 총 486명의 명단을 16일 인천광역시 누리집(incheon.go.kr)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대상은 체납기간 1년 이상, 체납액 1천만 원 이상인 지방세,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의 고액·상습 체납자로 인천시 시보, 행정안전부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누리집인 위택스(wetax.go.kr)를 통해서도 동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고액·상습체납자는 지방세의 경우 법인 96곳과 개인 369,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의 경우 법인 2, 개인 19명으로 총 486명이다. 이들의 지방세 체납액은 196억 원, 지방행정제재·부과금 체납액은 14억 원으로 총 210억 원에 달한다.

 

공개 항목은 체납자의 성명, 나이, 직업, 주소 또는 영업소, 법인명, 체납액의 세목과 납부기한, 체납건 수 등이다

 

인천시는 이번 명단공개 대상자들에 대해서는 관세청에 체납처분을 위탁해, 체납자가 입국할 때 휴대한 고가의 물품을 현장에서 압류하거나, 해외직구로 구입한 수입품의 통관을 보류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시는 올해부터는 명단공개 대상자를 지역별로 시각화한 명단공개 지도를 제작해 인천시 누리집에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이 지도를 보면 우리 동네 비양심 체납자가 누구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들의 은닉재산 신고도 가능하다.

 

체납자가 은닉한 유·무형의 재산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보하면, 징수금액 별 기준에 따라 최대 1억 원의 징수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김범수 시 재정기획관은 우리 시는 지방세,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한 명단공개는 물론, 호화생활을 하는 비양심 체납자에 대해서는 가택수색, 동산압류, 공매처분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날로 교묘해지고 지능적으로 변하는 체납자들의 은닉 재산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자발적인 제보가 필요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공개한 지방세,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의 고액·상습체납자는 총 571, 238억 원 이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