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충남 중소기업 베트남 수출길 넓힌다:내외신문
로고

충남 중소기업 베트남 수출길 넓힌다

- 도, 대전‧세종과 25∼28일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 -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0/24 [09:04]

충남 중소기업 베트남 수출길 넓힌다

- 도, 대전‧세종과 25∼28일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 -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0/24 [09:04]

[

 

내외신문/김학영 기자]충남도가 베트남 현지에서 도내 수출 중소기업들의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선다.

 

도는 대전‧세종시와 25∼28일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2022 충청권 TJB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권 3개 시‧도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TJB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충청권 수출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판로 개척 지원과 수출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충남 20개사, 대전 10개사, 세종 3개사 등 총 33개사가 참가, 현지 수출 상담회와 비즈니스 네트워킹 포럼 등을 갖는다.

 

도내 시‧군별 참여 기업은 천안 7개, 아산 6개, 금산 4개, 논산‧당진‧홍성 각 1개 등이다.

 

25일 하노이 그랜드프라자 호텔에서 여는 개회식은 전형식 도 정무부지사와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남궁호 세종시 경제산업국장, 이광축 TJB 대표이사, 33개 수출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발표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현지 수출 상담회는 25일부터 4일 동안 하노이 그랜드프라자 호텔과 호치민 니코 호텔에서 4차례에 걸쳐 연다.

 

이 상담회에는 현지 바이어를 초청, 충청권 수출 중소기업들이 1대 1 상담을 가질 예정이다.

 

비즈니스 네트워킹 포럼은 베트남 진출 기업인과 충청권 수출 중소기업 간 교류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이 행사는 27일 호치민 니코 호텔에서 3개 시‧도 관계자와 수출 중소기업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시장 및 투자 환경, 베트남 진출 성공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갖는다.

 

도 관계자는 “베트남은 우리나라 3대 수출국이며, 충남도의 수출 비중이 두 번째로 큰 나라”라며 “이번 행사는 도내 수출 중소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는 2019년부터 개최해왔다.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한 지난해 행사 때에는 수출 상담 263건 4450만 달러, 계약 체결 6건 1582만 달러 등의 성과를 올린 바 있다.

 

한편 도는 하노이와 인도 뉴델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에 해외통상사무소를 설치, 수출 중소기업 해외 시장 진출 지원, 바이어 발굴 등의 사업을 펴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충남, 베트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