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Focus Asia 프로젝트 ' 싱가포르 출신 인디팝 트리오 brb. 첫 번째 내한 공연

쿨(cool)하고 칠(chill)하게 노래하는 Z세대의 사랑과 상실

이소영 | 기사입력 2022/09/15 [20:32]

'Focus Asia 프로젝트 ' 싱가포르 출신 인디팝 트리오 brb. 첫 번째 내한 공연

쿨(cool)하고 칠(chill)하게 노래하는 Z세대의 사랑과 상실

이소영 | 입력 : 2022/09/15 [20:32]

  제공: 하이징크스

 

싱가포르 출신 3인조 인디팝 밴드 brb.의 첫 내한 콘서트가 오는 10월 14일 부산 오방가르드와 10월 16일 서울 CJ아지트에서 개최된다. brb.는 해외 인디 뮤지션의 국내 프로모션 및 내한 공연 기획사 하이징크스(HIGHJINKX)에서 뛰어난 아시아의 뮤지션을 국내에 소개하는 “Focus Asia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초청한 다섯 번째 아티스트이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 만에 돌아온 “Focus Asia”의 부활을 함께한다.

 

레트로한 무드의 R&B를 기반으로 한 인디팝을 들려주는 brb.는 영어권에서 문자 메시지 등에 사용하는 줄임말로 ‘곧 돌아온다’는 ‘Be right back’을 뜻한다. 멤버 마크(Marc), 클로(Clo), 지에(Zie)는 2018년 brb.로 뭉치기 전에 각자 밴드 활동을 하면서 싱가포르 음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었다. brb. 결성 전에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서로의 음악 팬이었다고 말하는 이들은 R&B, 힙합, 소울 등 1980년대와 19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사운드를 통해 Z세대의 서사 그 자체를 다룬다.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녹여 노래를 만드는 brb.의 노래는 모든 곡이 어떤 순간, 감정, 마음 상태의 음악적 표상이다.

 

brb.는 2018년 데뷔 싱글 “cool with it” 이래로 “move”, “your love” 같은 brb.만의 감성을 담은 곡들을 발표해,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팬층을 넓혀 나갔다. “your love”에서는 친근한 우리말 가사를 일부 들어볼 수 있다. 2020년에는 EP 앨범 [relationsh*t], 2021년에는 EP 앨범 [fleur]를 연이어 발표하면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Focus Asia” 프로젝트 다섯 번째 아티스트로 내한하는 brb.의 부산과 서울 콘서트 티켓은 9월 15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