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평구 ‘사람 있는 인권도시 부평’ 인권기본계획 확정:내외신문
로고

부평구 ‘사람 있는 인권도시 부평’ 인권기본계획 확정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19 [11:28]

부평구 ‘사람 있는 인권도시 부평’ 인권기본계획 확정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19 [11:28]
부평구 ‘사람 있는 인권도시 부평’ 인권기본계획 확정(사진제공=부평구청)
부평구 ‘사람 있는 인권도시 부평’ 인권기본계획 확정(사진제공=부평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7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도 제2차 구 인권위원회를 열고 인권기본계획을 심의·확정했다고 밝혔다. 

구는 ‘사람 있는 인권도시 부평’을 비전으로 정하고, 4대 정책목표와 27개 중점과제를 선정해 분야별로 추진할 각각의 사업을 수록했다. 

인권기본계획은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것으로 지난 2021년 조례 시행 이후 처음으로 기본계획을 확정한 것이다. 

올해에는 인권기본계획에 따른 추진체계를 확립하고 내년부터 2025년까지 연도별 시행계획을 추진한다. 제5차년도인 오는 2026년에는 전체 기본계획에 대한 평가와 함께 새로운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인권기본계획은 아동,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정, 교통약자 등 사회적 약자 대상 인권보장 계획을 비롯해 인권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과 홍보 사업 등을 포함한다.

차준택 구청장은 “주민 누구나 생존권, 평등권, 자유권 등 기본권을 당연히 누리도록 구 행정 전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확정된 기본계획은 주민도 볼 수 있도록 추후 구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